'울산과학대학교 아산헬스케어센터 개소식'이 27일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에서 열린 가운데 조홍래 울산과학대학교 총장,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편상훈 울산연구원장, 정융기 울산대학교병원장 등 참석 내빈들이 개소 축하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유은경기자 2006sajin@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는 27일 동부캠퍼스에서 새로 준공한 아산헬스케어센터의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홍래 울산과학대학교 총장, 김종훈 동구청장, 정융기 울산대학교병원장, 이종희 울산공업학원 사무국장,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신축한 아산헬스케어센터는 건축 면적 1,010㎡(305평), 연 면적 2,836㎡(858평)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다. 지상 2층~4층에는 각 25타석씩 총 75타석의 실외 골프 학습장이 있다. 이 밖에도 스윙 분석실, GDR 실내 골프 학습장 등을 갖췄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아산헬스케어센터에 재활교육센터를 만들어 대학의 물리치료학과, 간호학부, 치위생학과, 식품영양학과, 스포츠재활학부, 사회복지학과와 연계하고, 고령인구 맞춤형 통합교육을 진행해 고령화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조홍래 총장은 "아산헬스케어센터는 이미 대학 안에 갖춰진 아산체육관, 청운체육관 등과 함께 복합 체육 시설이자 재활 시설로서 역할을 하면서 우리 재학생들이 배우고,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정세영기자 sey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