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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경제사회브리프

              울산경제사회브리프 No.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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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부서
              울산공공투자센터
              발행연도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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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늘·바다 잇는 ‘열기구 콘텐츠’ 통한 강동관광단지 활성화 제안

              전승국 박사/울산공동투자센터

               

              <현황 및 분석>

              ○ 강동관광단지 16년째 제자리걸음… 활성화 위한 핵심 콘텐츠 필요

              ○ 자연경관 기반 ‘체험형 관광 콘텐츠’로써 꿀잼도시 밑거름 역할 할 것

              ○ 부여·제천·수원 등 열기구 운영… 관광·경제 효과 나타나

               

              <시사점 및 제언>

              ○ 열기구 콘텐츠, ‘지역 관광객 유입 증가’ ‘지역브랜드 향상’ 등 효과 기대

              ○ 열기구와 함께 ‘관광단지 브랜드’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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